본문 바로가기
My Daily Life [일상]/Tasty [진심 찐 맛집]

일산 맛집 추천/ 제주 돼지고기 맛집 넙딱집/ 웨스턴돔 맛집

by 랜디보이 2020. 4. 13.
반응형

 

 

일산동구 웨스턴돔 주변 넙딱집

고급 제주 흑돼지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곳

오늘은 오래간만에 돼지고기를 먹으러

퀄리티 좋은 돼지 원육을 판매한다는

 

일산 웨스턴돔에 있는 넙딱집을 가봤습니다.

돼지고기는 자고로 제주도 돼지를 먹어줘야 되지~ (라임 굿~)

 

웨스턴돔 주차장 입구 반대편 건물에 위치한 넙딱집~!!

외관상으로 보면 굉장히 옛날 갬성이 나네요~

별거 아니지만 숯불 착화기

살면서 처음보네요 ㅎㅎㅎ

신기합니다~ 저렇게 숯불을 피우는구나~

 

제주 돼지를 150g에 11,000원에 먹을 수 있네요~ 

제주산 돼지를 이 정도 가격에 먹는 거면 생각보다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~!!

 

메뉴판도 굉장히 옛날 느낌 나게 꾸며놓았는데요~~

보시다시피 메뉴 이름들이 어렵죠?

제가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

(참고로 협찬아닙니다 제 돈 내고 먹은 거입니다 ㅎㅎㅎ)

넙딱삼겹은 삼겹살 한 덩이를 껍질만 남기고 반으로 잘라서 넓게 핀 거라고 합니다.

하얀살은 항정살, 사잇살은 가브리살, 이불갈비는 넓게 핀 생갈비라고 합니다.

서양순대는 수제햄이라고 해요~!

 

넙딱집 고주진미 육계명이네요 ㅎㅎㅎㅎ

한번 저대로 따라서 먹어보렵니다~

저희는 이불갈비와 넙딱삼겹 그리고 하얀살을 1인분씩 먼저 시켰어요~!!

 

기본적인 찬구성입니다.

전라도에서 온 묵은지 김치, 상추 물절임, 레몬이 담긴 간장소스, 무생채, 청양고추

그리고 카레 가루가 가미된 마카로니입니다.

 

묵은지 김치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완벽했고요~!!

마카로니는 카레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맛있었어요~!!

(원래 카레를 안 좋아해서 안 먹으려고 했는데 먹어보니 나쁘지 않네요~)

 

불판은 흔히 양고기 집에 가면 볼 수 있는 무쇠판인데

돼지 고깃집에서 쓰는 건 처음 봤습니다.

무쇠판은 열전도율이 좋아서 고기 속 깊숙하게 열을 가해서 빨리 익혀주게 해 줍니다.

 

갈빗살을 올려주시고 무쇠판 옆에는 가지, 마늘 그리고 대파를 올려주셨어요~!!

갈빗살이 익으면서 나오는 돼지기름은 야채들을 더욱 맛있게 익혀준답니다~

(돼지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굽는 요리는 어떤 재료든 최고의 맛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)

 

사장님이 추천해 주신 수제햄도 추가로 주문해봤어요~!!

오늘 거침없이 플랙스 합니다~!!

 

 

고기들이 불판을 가득히 채워서 익어가고 있습니다~

얼른 먹고 싶네요~

참고로 고기는 사장님과 서버분들께서 오며 가며 정성껏 구워 주워서,

고기가 탈 걱정 없이 기다릴 수 있어요~

 

고기가 맛있게 익으면, 서버분들이 한 점씩 놓아주세요~

먼저 갈빗살 한입~!!

하아... 오랜만입니다... 입에서 고기가 알아서 녹아주는 시스템...

신선한 제주 돼지고기가 저를 행복하게 해 주네요~

 

수제 햄도 한입~!!

스팸 마니아였던 저에게 이 수제햄을 스팸을 잊게 해 줍니다.

또 먹고 싶네요... 포장해서 부대찌개에도 넣어보고 싶네요...

 

고기를 먹을 때 제일 중요한 거는 흐름입니다~!

흐름이 끊기면 고기 많이 못 먹으니까 먹는 동시에 넙딱삼겹과 하얀살을 투입합니다~!!

 

여기서 넙딱집 꿀팁 하나 드릴게요~!!

 

 

간장소스에 무생채와 청양고추를 넣어서 드시면 진짜로 맛있습니다~!!

한번 속는 셈 치고 이렇게 해서 드셔 보세요~!!

 

 

이렇게 삼겹살에 간장소스에 절여진 청양고추+무생채를 같이 먹습니다.

크으~~ 삼겹살의 기름진 느낌을 얘네가 딱 잡아줘서 무한으로 고기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~!!

 

 

삼겹살을 흡입하는 동시에 껍데기를 주문을 해버렸지모얌~FLEX~

불판을 가득 채우는 돼지 껍데기~!!

 

 

껍데기를 구우실 때는 저처럼 얇게 잘라주세요~~

그래야 구울 때 갑자기 껍데기가 터지면서 튀어 오르는 일을 방지해 준답니다~~

(또 다른 꿀팁 제공 ㅎㅎㅎ)

 

 

껍데기는 무조건 콩가루에 먹어줘야

"나 오늘 껍데기 먹었다"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돼지 갈빗살, 삼겹살, 항정살에 껍데기까지...

돼지 한 마리를 통째로 먹은듯한 저는 입가심으로

이 집의 하이라이트 메뉴인 해장탕을 시킵니다~!!

해장탕은 너무 얼큰해서 오히려 술을 더 마셔야 할 것 같은데

수제햄과 고기가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밥을 또 부르게 하네요~!!

 

개인적으로 해장탕이 너무 맛있네요...

 

여기 해장전골로 3인분짜리 해장탕을 따로 판다고 하셔서

나중에는 해장탕만 먹으러 한 번 더 오려고요

진짜 밥도둑~!!

 

오래간만에 배 터지게 많이 먹었네요~

일산 주민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세요~

지금까지 일산 돼지고기 맛집 넙딱집 후기였습니다~

 

그럼 

피쓰~!! PEACE~!!

 

 

 

 

 

넙딱집 일산점 : 네이버

리뷰 1 · 토요일 17:00 - 00:00,일요일 휴무,평일 17:00 - 00:00,월요일 17:00 - 00:00,화요일 17:00 - 00:00,수요일 17:00 - 00:00,목요일 17:00 - 00:00,금요일 17:00 - 00:00

store.naver.com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