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My Daily Life [일상]/Diary [오늘 뭐 했니?]

영어 회화 스터디 그룹 창단 했지~!!/ OPIc 스터디/ 오픽

by 랜디보이 2020. 4. 19.
반응형

저는 아직도 군대 선후임들과 엄청 가깝게 지내고 있는데요~

한때 선후임 관계였던 사이가 지금은 절친들로 남아서 서로 많이 도와준답니다.

며칠 전 선임이지만 한 살 동생인 친구가 오픽 시험 점수가 잘 안 나온다고 해서

도와줄 수 있냐는 부탁을 받았습니다.

저는 입사하기전에 오픽 영어, 중국어를 AL등급을 받아놨었어서 노하우를 알려주고자

영어 스터디를 제안했고, 다른 친구들도 흥미를 가져 합류하여

4명의 멤버로 오늘 같이 공부 했습니다.

 

처음에는 서로 영어로 말하는 게 너무 뻘쭘하고 민망했지만,

저보다 영어를 더 잘하는 친구가 잘 리드해줘서

2시간 동안 재밌게 영어로 수다를 떨고, 오픽에 관한 노하우나 정보를 알려주었답니다.

이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는 고정적으로 영어 회화 스터디를 하려고 합니다~!

마침 저도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려고 했는데 마침 이런 좋은 기회가 왔네요~~ 

 

10대, 20대 때는 어떻게든 공부를 안 하려고 했는데

30대 되니까 이것저것 배우고 싶고, 공부하고 싶고, 다양한 취미를 가져보고 싶네요 ㅎㅎㅎ

늦바람이 무서운 건데 요즘 계속 체감하네요 ㅎㅎㅎ

 

이왕 이렇게 된 거 다음번에는

제가 30대에 접어들고 나서 얼마나 다양한 거를 시도해봤는데 적어볼게요~~

진정한 랜디보이 안물안궁 TMI 타임을 가져보겠습니다~

 

그럼

피쓰~!! PEACE~!!

 

반응형